본문 바로가기

교통사고 소송

[교통사고 소송 변호사, 교통사고 합의금] 휴가철의 졸음운전으로 인한 교통사고

안녕하세요.

천군만마 교통사고 법률상담소입니다.

오늘은 교통사고 소송변호사와 함께 가철의 졸음운전으로 인한 교통사고에 대한 소식을 전해드리도록 하겠습니다.


최근,

도로교통공단이 최근 5년간 여름 휴가철(7월 16일~8월 15일) 교통사고를 분석한 자료에 따르면 전국적으로 하루 평균 611건의 사고가 발생해 14명이 사망하고, 966명이 부상한 것으로 나타났다고 합니다.

여름 휴가철은 무더운 날씨와 피로감 때문에 낮 시간대(오후 2~4시) 졸음 운전사고가 자주 발생합니다.


그리고,

무더위 탓으로 피로감과 집중력이 떨어져 보행사고도 많이 나는 것으로 조사되었습니다.


특히,

피서객들이 렌터카 사용이 늘면서 렌터카 사고도 급증하는데 휴가철(하루평균 15.9건) 교통사고는 평상시(하루평균 13.5건)보다 약 18% 더 많았던 것으로 분석되었습니다.



그리고,
여름 휴가철에 장마까지 겹치면 힘듭니다.

지난 2012~2014년 장마 기간 교통사고를 분석해보면 총 6만6108건의 사고가 발생, 이 중 1514명이 사망하고 10만766명이 부상한 것으로 분석되었습니다.


이는,

하루 평균 618건이 발생한 것으로 볼 수 있는데 이는 평상시 (605건)보다 교통사고 발생률이 2.1% 증가한 것입니다.

장마 기간에는 비가 많이 내리며 도로가 움푹 패는 포트홀 현상이 나타나기도 합니다.

포트홀은 타이어에 손상을 가해 찢어지거나 전복사고를 일으킬 수 있으며 운전자가 포트홀을 발견, 급하게 핸들을 조작하면서 중앙선을 침범하는 등 교통사고 유발 요인이기도 합니다.



지금까지,
교통사고 소송변호사와 함께 가철의 졸음운전으로 인한 교통사고에 대한 소식을 전해드렸습니다.

교통사고로 인해 고통을 받고 계시거나, 그 외 사항에 대하여 궁금한 점이 있으신 분은 언제든지 저희 천군만마 교통사고 법률상담소를 찾아주세요.

저희들은 항상 의뢰인분들 위하여 문이 열려있습니다.



저희 천군만마 교통사고 법률상담소는 다양한교통사고 관련 소송을 수행해 오면서 더 많은 경험사례과 풍부한 지식을 갖추고 있는 법률사무소입니다.

의뢰인 분들에게 정당한 권리를 확실하게 챙길 수 있는 만족스러운 결과와 함께 법률서비스를 제공해 드리겠습니다.


교통사고 법률상담소 배너



자세한 상담을 원하신다면 위 이미지를 클릭하면 나오는 상담글쓰기 또는 상담전화번호로 연락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