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교통사고 소송

[교통사고 소송변호사] 교통사고에 대한 소송이 필요한 경우 ②

안녕하세요.

법률사무소 승전입니다.

오늘은 교통사고 소송변호사와 함께 어떤경우에 교통사의 소송이 필요한 지의 그 두번째에 대하여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이번에는,

아래에서 소득의 입증이 어려울 경우에 대하여 교통사고 소송변호사가 알려드리겠습니다.


교통사고로 인하여 발생된 손해배상에서 현실 소득에 대한 인정은, 배상액을 산출하기 위하여 매우 중요한 요소입니다.


급여를 꾸준히 받는 사람들의 경우, 세법상에서 소득신고가 정확하고, 또한, 그 입증은 간편합니다.


그러나,

그 외의 자영업자, 프리랜서 등의 세법상의 신고가 불분명한 사람들의 경우 이와 관련된 분쟁이 발생하게 됩니다.


위와 같은경우,

보험회사에서는 도시일용임금 적용을 주장합니다.


그렇지만,

법원에서는 그렇지 않습니다.


도시일용임금도,

법원에서 산정되는 금액과, 보험회사에서 산정하는 금액이 차이가 많습니다.


그렇기 때문에,

이에 대한 사항을 금액적으로 환산하게 된다면, 그 금액은 수천만원까지 차이가 날 수 있습니다.


이번에는,

나중에 치료비용의 산정이 다른 경우에는 어떻게 해야 되는지 교통사고 소송변호사가 알려드리겠습니다.


합의 시점이후에 발생되는 치료비를 향후 치료비용이라고 합니다.


어떤 사항에 따라서는,

보장구가 필요한 경우가 많이 발생합니다.


이것은,

실제적으로 발생되는 비용을 받아야 하지만, 보통 보험회사는 실제적인 비용보다는 보험회사의 내규에 따라 처리하려고 합니다.


만약에,

수술한 자국을 없애기 위해 성형수술을 하게 된다면, 보험회사에서는 길이당 얼마라고 답변을 줄 것입니다.


그렇지만,

실제로는 병원에서 수술을 하게 되면, 그런식으로 계산되지는 않을 것입니다.


입원이 필요하게 된다면 입원비가 발생되며, 그 외 발생되는 비용 등 실제적으로 병원에서 발생되는 비용은 이보다 높습니다.


그러므로,

그 금액에 대한 것을 보험회사는 배상하려고 하지 않을 것입니다.


가끔씩,

보험 가입내용 중 특약 위반이나 책임 보험에만 가입했을 경우 종합보험으로 처리되지 않을 수 있습니다.


위와 같은 경우,

보험회사에서는 책임보험회사는 책임보험 한도 금액 내에서 배상을 해주고 그 초과되는 배상을 해주지 않습니다. 


위와 같다면,

교통사고의 대한 소송이 필요할 수도 있습니다.


그 외에,

소송이 필요하다고 생각된다면, 피해자 자신이 전문가가 아니라면, 손해배상 전문가와 상담하시어 권리회복을 하시는 게 가장 좋은 방법이라고 생각됩니다.


지금까지,

교통사고 소송변호사와 함께 어떤경우에 교통사의 소송이 필요한 지의 그 두번째에 대하여 알아보았습니다.


 




저희 법률사무소 승전은 다양한 교통사고 관련 소송을 수행해 오면서 많은 경험사례과 풍부한 지식을 갖추고 있는 법률사무소입니다.


의뢰인 분들에게 정당한 권리를 확실하게 챙길 수 있는 만족스러운 결과와 함께 법률서비스를 제공해 드리겠습니다.


교통사고 법률상담소 배너



자세한 상담을 원하신다면 위 이미지를 클릭하면 나오는 상담글쓰기 또는 상담전화번호로 연락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