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교통사고 보험금

[교통사고소송변호사, 교통사고 보험금] 교통사고 합의금에 대하여

안녕하세요.

법률사무소 승전입니다.

오늘은 교통사고 소송변호사와 함께 교통사고 합의금에는 어떤 종류가 있는지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교통사고가 났을 시 보통 보험사를 통하여 합의금 등을 해결하곤 합니다.


그리고,

서로간의 과실비율을 확정을 짓고, 합의금보험사에서 지급하고 있습니다.

합의금에 대해서 알아야 할 몇가지 사항이 있습니다.


아래에서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1. 월소득

월소득이 중요합니다.

그래서,

위자료로 볼 수 있는 부분이기도 합니다.


그러므로,

휴업으로 인한 손해나 상실 수익액피해자의 월소득이 얼마나 되는지에 따라 결정이 됩니다.


그래서,

휴업으로 인한 손해 비용상해를 입게 되어 치료를 받을 때 입원 기간 동안 피해자가 업무를 수행하지 못한 사유손해가 발생한 부분에 대한 보상 항목이라고 볼 수 있습니다.


그리고,

상실수익액사고로 인해 후유증이나 장애가 발생했을 경우 그에 대한 보상을 해주는 부분입니다.


2. 후유장애

교통사고로 인해 부상을 당하고 나서 입원 및 치료를 완료하였지만, 부상 부분에 계속된 장애가 있는 경우 후유 장애에 대한 합의금이 인정될 수 있습니다.

후유장애라는 것은 객관적인 증거가 필요합니다.


그래서,

문제가 있다고 판단이 된다면 바로 의사의 진단서를 확보하고 있는 것이 좋을 것으로 생각됩니다.


3. 과실비율

보험금을 받는데 있어가장 중요한 부분 중의 하나라고 할 수 있습니다.

본인이 피해자라 할지라도 과실이 어느정도 인정이 된다고 한다면 100% 보험금을 받기에는 무리가 있습니다.


그래서,

교통사고를 당했을 시사고 장소, 시간, 피해 정도 등을 파악하고 있는 것이 좋습니다.


그러나,
요즘은 블랙박스에 찍힌 영상으로 증거를 대는 경우가 많으므로, 참고 하시길 바라겠습니다.



그리고,

과실비율 산정이 어려울 경우에는 그 전에 있었던 판결을 예시로 하게되어 과실비율이 정해질 수 있습니다.


지금까지,

교통사고 소송변호사와 함께 교통사고 합의금에는 어떤 종류가 있는지 알아보았습니다.




교통사고 보험금과 그 외 교통사고 관련되어 고통을 받고 계시거나, 궁금한 사항이 있으시다면, 저희 법률사무소 승전으로 언제든지 연락주세요.



저희 법률사무소 승전은 다양한 교통사고 관련 소송을 수행해 오면서 더 많은 경험사례과 풍부한 지식을 갖추고 있는 법률사무소입니다.

의뢰인 분들에게 정당한 권리를 확실하게 챙길 수 있는 만족스러운 결과와 함께 법률서비스를 제공해 드리겠습니다.


교통사고 법률상담소 배너



자세한 상담을 원하신다면 위 이미지를 클릭하면 나오는 상담글쓰기 또는 상담전화번호로 연락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