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교통사고 손해배상

[교통사고 소송 변호사, 교통사고 손해배상] 교통사고 손해배상시 청구소송의 해결방법

안녕하세요.

법률사무소 승전입니다.

오늘은 교통사고 손해배상 변호사와 함께 교통사고 손해배상시 청구소송의 해결방법에 대하여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뜻밖의 불의로 일어난 교통사고.


그러나,

이런 상황에서도 적절하게 손해배상이 이루어지지 않는다면?


자동차 사고가 발생하여,

타인의 신체나 재물 등을 손상시키게 된다면 교통사고 손해배상을 해야 합니다. 


일반적으로는,

가해자 개인을 상대로 교통사고 손해배상 청구소송진행하는 것 보다는 보험사 측을 상대로 소송을 하게 되는 경우가 더 많습니다.



보험사에서는,

보험약관을 들이밀며 말도 안 되는 금액을 제시하여 합의하려고 할 것입니다.


그런 이유로,

보험사 측을 상대로 소송을 고민하게 되는 것입니다.    


교통사고 손해배상 변호사아래에서 교통사고 손해배상 범위에 대해서 알려드리도록 하겠습니다.

-적극적 손해인 치료비

-소극적 손해인 일실수입

-정신적 손해인 위자료 



하지만,

보험사를 상대로 하여 청구소송을 진행을 하게 된다 해도 합의금을 많이 받을 수 있는 것은 아닙니다. 


그래서,

작은 부상이나 장해일 경우 소송을 했을 때반대로 손해를 보게 될 수도 있죠.


손해배상자신이 원하는 만큼의 배상을 전부 받을 수 있는 것이 아니라 법에서 정해놓은 합리적인 손해배상액이 정해집니다.


그렇기 때문에,

자신이 받는 금액이 적절한지, 불합리한 부분은 없는지 등의 사항을 따져보아야 할 것입니다.


법률가의 조언을 통하여 알아본 후 소송을 진행해야 합니다. 


교통사고의 증상 정도가 가벼우시다면 적절한 사항으로 합의하는 것이 더 좋을 수 있습니다.


그렇지만,

피해 정도가 크지만, 보험사가 제시한 금액이 적절하지 않다고 생각이 된다면 손해배상을 청구하는 것이 좋을 수 있습니다.




교통사고로 합의 된 금액청구소송을 통해서 받을 수 있는 금액보다 적을 경우를 방지하기 위해 보험사에서 제시한 금액산출한 산출 내역서를 요청해야 될 것입니다.


위와 같은 상황으로,

변호사의 조언을 듣고 소송을 진행해야 보다 합리적으로 해결할 수 있습니다.


지금까지,

교통사고 손해배상 변호사와 함께 교통사고 손해배상시 청구소송의 해결방법에 대하여 알아보았습니다.


 




저희 법률사무소 승전은 다양한 교통사고 관련 소송을 수행해 오면서 많은 경험사례과 풍부한 지식을 갖추고 있는 법률사무소입니다.

의뢰인 분들에게 정당한 권리를 확실하게 챙길 수 있는 만족스러운 결과와 함께 법률서비스를 제공해 드리겠습니다.


교통사고 법률상담소 배너



자세한 상담을 원하신다면 위 이미지를 클릭하면 나오는 상담글쓰기 또는 상담전화번호로 연락주세요.